업비트 btc마켓 계산 제대로 하는 방법
업비트를 이용하여 암호화폐 거래 시 계산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를들어 BTC마켓 거래 시 비트코인이 오르면 내가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의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비트코인이 내리면 암호화폐의 가격은 어떻게 변화하는지 간단하지만 제대로 계산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TC마켓 추세관점의 계산방법
1. 비트코인 상승시에는 상승추세일 가능성이 높음
2. 비트코인 하락시에는 하락추세일 가능성이 높음
비트코인 가격 오르면 BTC마켓 가격 변화
BTC마켓은 비트코인을 화폐로 이용해서 여러분들이 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장소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즉, 일반적으로 업비트나 빗썸을 이용해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때는 원화를 입금해서 암호화폐를 구매합니다. 하지만 BTC마켓은 원화로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그 비트코인으로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의 가격변화에 따라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의 가격도 변동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가격변화를 정확하게 대변하지는 않지만, 대체적으로 추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트코인이 상승, 보유한 암호화폐 가격 상승
비트코인이 상승하는 경우, 보유한 암호화폐의 가격도 기본적으로 가격이 상승합니다. 여기에 여러분이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의 가격도 함께 상승한다면,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분과 알트코인의 상승분까지 합해져서 수익이 극대화 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많은 분들이 BTC마켓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하고자 합니다. 2021년 상승이 있었던 당시에는 알트코인의 상승도 함께 나와주었습니다.
이 때문에 btc마켓에서는 수익률이 200~300%는 우습게 나와주었던 적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할 때에도 비트코인으로 받아서 판매를 할 수 있어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라면 더욱 더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2. 비트코인이 상승, 보유한 암호화폐 가격 하락
비트코인이 상승했지만 보유한 암호화폐의 가격은 하락하거나 가격변동이 거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약 상승하는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btc마켓에서의 화폐는 비트코인인데, 비트코인의 상승은 거래하는 화폐가치의 상승이기 때문에 알트코인의 가격변동이 없다고 하더라도 가격이 상승하는 상태가 맞춰집니다.
하지만 알트코인의 가격이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더 많이 하락하는 경우에는 전체 자산의 가치가 하락합니다. 대신 비트코인의 상승률보다 알트코인의 하락률이 높은 경우가 아니라면 대체적으로 보유한 암호화폐의 전체적인 가격은 상승추세 입니다.
비트코인 가격 내리면 BTC마켓 가격 변화
1. 비트코인 하락, 보유한 암호화폐 가격 상승
비트코인이 하락하는 경우에는 보유한 알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한다면, 전체적인 자산의 변화는 하락이 될 수 있지만 오히려 상승이 나와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알트코인의 가격변동이 비트코인의 하락률보다 높은 경우에는 당연히 자산의 가치는 오히려 올라갈 수 있고, 알트코인의 가격변동이 비트코인 하락률과 동일한 상태로 상승한다면, 보유하고 있는 자산의 가치는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거래하는 화폐가 비트코인이기 때문에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의 추세가 꺾여서 보유하고 있는 알트코인을 바로 정리하는 것 보다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btc마켓의 알트코인 가격변화를 주시하더라도 약 수익을 보고 나올 수 있는 의미입니다.
2. 비트코인 하락, 보유한 암호화폐 가격 하락
비트코인이 하락하고 보유한 알트코인의 가격이 함께 하락하는 경우에는 손실이 극대화됩니다. 비트코인이 하락하는 경우에는 btc마켓에서 보유하는 것 자체가 큰 리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때, 보유한 알트코인의 가격도 하방을 예고하거나 하락중인 경우에는 손실률이 비트코인의 하락률과 함께 곱해져서 더욱 더 심한 하락세 또는 가격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주셔야 합니다.